서적

경호관련 서적을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세계사를 바꾼 28가지 암살사건
서적 게시판

세계사를 바꾼 28가지 암살사건

저자 오다기리 하지메 저/홍성민 역
출간일 2011.02.10
페이지 278
출판사 아이콘북스

상세내용

역사적 인물의 암살,
그 속에 숨겨진 진실 !

 

역사에 크게 영향을 미친 암살사건들의 실체를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마하트마 간디, 베나지르 부토, 박정희, 이토 히로부미, 마틴 루터 킹 …. 이 책에서 저자는 암살사건의 경위와 그 후에 이루어진 조사 결과 외에도 암살의 원인과 그 이후 역사의 흐름까지도 상세히 다루었다.

 

제1장 ‘대중을 이끈 카리스마의 죽음’에서 저자는 새 시대를 열어젖히려고 시도했으며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지만 과격한 반대파의 방해공작으로 살해당한 인물들의 죽음을, 제2장 ‘의혹의 어둠으로 사라진 생명’은 세계의 주목을 받은 대사건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배후가 밝혀지지 않은 암살사건을 다룬다.


제3장 ‘혼돈을 부른 죽음’은 암살이 한 개인의 죽음에 그치지 않으며, 이후 역사에 얼마나 커다란 여파를 불러올 수 있는지에 대한 간명하고도 깊이 있는 저자의 통찰력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제4장 ‘미수로 끝난 암살’에서는 역사의 물줄기를 다른 방향으로 이끌 수도 있었을 암살사건이 실패했기 때문에 벌어진 일들을 다룬다.

 

이 책에서는 독자에게 친숙한 사례와 그렇지 않은 사례를 적절히 배합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저자는 한편으로 미국의 대중적 정치지도자들의 암살 사건이나, 스필버그 감독의 「뮌헨」으로 잘 알려진 ‘검은 9월단’의 암살 기도와 이에 대한 이스라엘 측의 보복 암살처럼 드라마틱하고 유명한 사건을 다룬다. 그러면서도 저자는 다른 한편으로 2대에 걸친 니카라과의 독재자 대통령의 암살사건이나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하미드 카르자이의 암살 미수 사건, 필리핀 야당지도자 베니그노 아키노, 사우디아라비아 국왕 파이살의 사례 등 남미, 동남아, 중동 지역에서 벌어진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을 다루기도 한다. 또 일본인 저자의 일본 정치사에 대한 시각을 살펴보면서도, 이토 히로부미와 박정희 등 한국근현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을 저자가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엿볼 수도 있겠다.

목록
만족도조사[평균 점 / 1명 참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 평가등록
  • 의견등록